체크인: 기분 / 근황 / 기대
master: 약간 피곤해요. 날이 참 덥네요. / 회사일을 열심히 해야 되는데 라고 생각만 하고 있어요. 맨날 잡생각만 해요. 디아를 드디어 접었습니다. 어제 다크나이트를 봤어요, 재밌습니다. 강추. / 지난주에 못와서 38장부터 보도록 할게요. 39장까지 보는게 목표.
gsong: 지칩니다. 지쳐요 ... 덥고 스트레스받고... / 어제 휴가를 썼는데, 휴가를 쓰고 개인프로젝트를 해보려고 공간을 찾아봤는데 그런데가 별로 없어요. 아쉽네요 ... / 듬성듬성 건너뛰어서 41장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.
dgoon: 요새 기분이 좋아요. 책읽는데 속도가 붙어서 ... / 위키드 읽고 있어요. 개인프로젝트를 쪼물쪼물 하고 있는데, 역시나 공간이 ... 재쿠가 열두시면 문을 닫아서 ... / 39장 신호등 그리기를 지난주에 풀어놨군요. 40장을 보겠습니다.
bill: 좋아요. 그냥 좋아요 / 늘 똑같이 심심하게 회사를 다니고 있어요. 뭘 좀 시켜줘야 좀 하지 ... / 책을 읽어야죠!
회고: Good / Bad / 잉여프로젝트
bill: 문제를 두개 풀었어요! / 진도가 아무리 따라가봐야 ... / Data mining 쪽을 어떻게든 ... ? Big data?
gsong: 41.1.2 까지 보았습니다. 사실상 다 봤습니다. / 배가 좀 고파요. 집에가서 라면을 먹어야겠어요. / 결과물이 명확한게 좋을 것 같아요. ... 잉여력이 바닥나있어요.
master: 모임에 왔네요. 허허... 다음 스터디에 뭐할지가 일단 얼추 나오고 있어요 / 컴퓨터를 안가져왔더니 코딩을 못해서 책을 제대로 못읽었어요. 코드밖에 안읽는데 컴퓨터가 없으니... 다음에는 꼭 맥북을 가져와야겠어요 / 회사에서도 웹쪽을 할 것 같기도 하고, 개인적으로 웹프로젝트를 해보고 싶은 생각은 있는데 뭘 할지 모르겠어요. 한다면 간단한 회원가입/게시판? 개인 서재 사이트?
dgoon: 커밋했어요. 책도 많이 읽었어요. HTDP를 깔만한 포인트를 많이 발견해서 좋아요. 제가 자바를 증오하는거랑 비슷한 증오 포인트가 있어요. / 커밋되지 않은 이전에 풀었던 문제 코드들을 발견했는데, 정리할 엄두가 안나요. ㄷㄷㄷ / 책읽은거 정리하는 서비스가 개인적으로 필요해서 만들고 있고, 서버 모니터링(cacti, rrdtool)용 클라이언트 서버 스텁을 간단히 일반화시켜 만들려고 생각하고 있어요.